여행을 계획할 때 보니
우붓 숙소에서는
잠만 자겠더라고요.
그래서 잠만 자기 좋은 곳을 찾았어요.
숙소를 찾으며 경험한 꿀팁을 공유합니다.
2024.05.26 - [여행 일정 및 후기] - 아이랑 발리 4박 6일: 전체 일정과 솔직 후기
1. 숙소 검색 사이트 추천 (아이 동반 여행 시)
숙소 검색 어플로 평소에는 아고다(agoda)를 쓰는데요. 불편한 점이 몇 가지 있었습니다.
일단 저희는 모두 4명으로, 아이 2 어른 2인데요. 아고다에서 숙소 검색 시, 아이 2명을 포함해 검색하면 숙박하려는 방의 최대 인원이 4명 미만( 2명 내지 3명) 임에도 검색 결과에 다 표시되었던 겁니다. 결국 일일이 숙소를 클릭해 방 별 인원수를 확인해야 했어요.
6만 원짜리 숙소가 검색되어 눌러보면 한 방의 최대 수용 인원이 2명이라 방 두 개를 예약해야 했으며 결국 방 2개 가격인 12만 원에 세금과 봉사료를 합해 더 많은 금액을 지불해야 하는 식이었지요.
그런데, 구글 후기에 부킹 닷컴에서 검색했다는 글들이 종종 보여 이용해 봤습니다.
확실히 아고다보다는 훨씬 편하더군요. 예를 들어 성인 2 아이 2 우붓에서 숙박하는 조건으로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방 1개 만으로도 숙박 가능한 경우, 다른 옵션의 방 2개를 예약하는 경우, 같은 옵션의 방 2개를 예약하는 경우가 한 눈에 들어오죠.
이렇게 결과 요약 페이지부터 방을 몇 개, 무슨 방을 예약해야 하는지 보여주고 심지어 세금 및 기타 요금을 포함한 가격을 표시해 줘요.
위 화면은 1박을 검색했을 때인데, 2박으로 검색했을 때에는 2박 가격이 표시됩니다. 따라서 아이를 동반하거나 여행 인원이 2명이 넘어가는 경우, 아고다 보다는 부킹닷컴이 훨씬 유용할 수 있습니다.(광고 아님)
오른쪽에 보면 이용후기 평점도 나오는데요. 꽤나 정확한 것 같습니다. 단, 요즘 부킹 닷컴 환불 이슈가 있는 것 같으니 검색은 여기서 하시고 결제는 다른 곳에서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왓츠 앱으로 사장님께 DM넣어서 예약하려다가 참았어요. 혼자 가면 도전 할 수 있으려나요...ㅎㅎ
숙소 검색하다 화딱지가...
발리 자체가 섬 지역이라 숙소가 다 조그만한 것 같아요. 특히 우붓 지역은 더한 느낌이었습니다. 산속이라서일까요. 그래서 4인이 묶을 수 있는 방 자체가 많이 없어요.
또 호주 쪽에서 오는 관광객이 많다 보니 구글 기반의 부킹 닷컴을 많이들 쓰는 것 같았어요. 그러니까 일단 검색은 그냥 부킹 닷컴 쓰시옵소서.
2. 다 필요 없고 위치만 따진다면?
구글 맵으로 숙소를 찾는 방법도 있습니다. 구글 맵에서 해당 지역을 켜고 '이 지역에서 검색하기> 호텔'을 선택하면 많은 숙소들을 볼 수 있어요. 우붓은 시내에서 너무 떨어진 곳은 그랩 잡기가 어렵다는 얘기가 있었어요. 그래서 저는 무조건 시내 가까운 숙소로 잡았습니다. 그래서 구글로 찾아보았는데요...
위치가 다는 아니잖아요...
숙소의 사진 같은 걸 바로 딱 보기 힘드니, 취향에 맞는 숙소 찾기가 힘들었습니다. 위치를 무엇보다 중시한다면 최고의 방법이겠으나, 동반객이 많다던가 숙소에 대한 취향이 확실하다면 추천드리지 않아요.
3. 그래서 선택한 숙소는?
저는 우붓에서 숙소 2곳을 이용했습니다. 발리에 도착한 첫날 묵은 숙소는 여기입니다.
https://maps.app.goo.gl/NVy5xN2hrpYfFcjP8
여기를 선택한 이유는 이용객들의 평점이 9점 이상으로 높았으며, 우붓 시내(왕궁과 시장 쪽)와 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로 선택한 숙소는 여기입니다.
https://maps.app.goo.gl/hpdd5XPNPK8yKHHAA
여기를 선택한 이유는 우붓 시내, 왕궁 바로 근처에 있었기 때문입니다. 오로지 위치만을 보고 결정한 곳이죠. 부킹 닷컴에서의 이용객 평점은 6점대로 다소 낮았습니다.
두 숙소 중에 한 곳은 정말 괜찮았고 한 곳은 좀 실망스러웠어요. 그 자세한 이야기는 다음 편에서 마저 말씀드리겠습니다.
2024.06.05 - [일정과 후기] - [아이랑 발리 여행 6] 우붓 가성비 시내 숙소 추천: Dharma Sentana
2024.06.11 - [일정과 후기] - [아이랑 발리 여행 9] 우붓 가성비 시내 숙소: Sania's House